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국어국문학과

메뉴

공지사항

제목 - 설명

안녕하세요. 국어국문학과 사무실에서 2021학년도 1학기 논문계획서 및 졸업논문 제출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.

 

1. 논문계획서(논문제목, 지도교수) 입력 및 결과 제출

가. 대상자 :

1) 7학기 이상 이수중인 재학생 및 8학기 재학생 중 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은 자

2) 수료생 중 졸업예정자 신청을 한 자

나. 기간: 2021년 4월 30일(금)까지

다. 제출방법: 첨부파일의 양식을 받아서 작성 후 오프라인 제출(학과 사무실 조만식641호)

※ 코로나19로 인하여 국어국문학과 이메일(korlan@ssu.ac.kr)로 제출 가능

 

라. 유의사항

2021년도 3월 11일 기준의 7,8학기 이수 이상 재학생 및 수료생의 논문계획서 제출여부를 첨부한 PDF 파일을 통해 확인하세요. 논문 계획서와 다르게 논문을 제출하실 분들도 논문계획서를 다시 제출하시면 됩니다.

 

2. 졸업논문 제출

가. 대상자 :

1) 8학기 이상 이수중인 졸업예정자

2) 6~7학기 이수중인 조기졸업 대상자

3) 수료생 중 졸업예정자 신청을 한 자

나. 기간: 2021년 5월 31일(월) 17:00까지

다. 제출방법: 스프링 제본을 완료한 논문을 오프라인(학과 사무실 조만식641호)으로 제출

라. 분량: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, 논문규격에 맞춘 A4 용지 30장 내외

※ 코로나19로 외국 거주중인 유학생, 혹은 지방 거주하는 내국인 학생에 한하여 국어국문학과 이메일(korlan@ssu.ac.kr)로 제출 가능.

 

마. 제출기한

2021년 5월 31일(월) 17:00 이전까지 스프링 제본을 완료한 논문을 제출해야하며 이후 논문 제출 절대 불가. 5월 31일(월) 17:00 이후 제출자에게는 다음 학기에 논문을 제출하도록 안내할 예정.

취업 등으로 인하여 직접 제출이 불가한 자는 우편으로 송부 가능. 단, 학과사무실에서 논문을 수령한 시간이 5월 31일(월) 17:00 이전이어야 함.

※ 학과 이메일로 발송하는 경우에도 5월 31일 17:00이전까지 송부하는 논문만 인정

 

 

참고 : 지도교수 란은 자신이 쓰고 싶은 논문 주제와 맞는 해당 분야 전공 교수님 성함을 써주시기 바랍니다.

국어학(형태론, 통사론) : 오충연 교수님

국어학(의미론, 화용론, 한국어교육) : 임채훈 교수님

국어학(국어사, 음운론) : 소신애 교수님

고전문학(고전시가) : 조규익 교수님

고전문학(고전소설) : 장경남 교수님

현대문학(현대시) : 엄경희 교수님(연구년으로 논문지도교수 위촉이 불가능합니다.)

현대문학(현대소설) : 이경재 교수님

 

3. 유의사항

가. 위에 명시된 제출 기한을 꼭 지켜주시기 바라며, 이후에는 받지 않습니다.

나. 논문계획서는 자필, 워드 모두 가능하며 논문은 반드시 스프링 제본을 마친 완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
다. 논문 작성 시 반드시 정해진 규격을 준수해야 합니다.

라. 타인의 연구 자료를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인터넷 이곳저곳에 있는 자료를 임의로 짜깁기하는 행위는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되는 매우 부끄럽고 파렴치한 행위이며 범죄입니다. 여러분은 국어국문학과 학부 교과과정을 4년 동안 훌륭하게 이수한 학생입니다. 전공자의 기품과 실력에 어울리는 정직한 논문을 써주시기 바랍니다. 특히 인용한 내용에 대해서는 각주 및 참고문헌을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 부정이 발견되면 졸업하지 못합니다.

마. 자격증 및 수상실적으로 논문을 대체하는 논문 제출 마감일 전까지 자격증 사본을 꼭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바. 자격증 및 수상실적으로 논문을 대체하는 학생도 논문계획서는 기간 내에 꼭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.

사. 논문 대체를 위한 자격증 및 수상실적 범위는 학과 홈페이지의 내규를 참고해 주세요. 논문 제목이 바뀐 분들도 논문 계획서를 다시 제출하셔야 합니다.

상단으로 이동